이방산, 백운계곡 트레킹
이방산은 웅석봉 산줄기 남쪽에 위치한 산으로, 산 자체를 목적으로하는 산행보다는 웅석봉과의 연계산행 또는 하절기 백운계곡으로 하산하는 디딤돌로 이용되는 산이다.
내방객이 많지 않아 원시림 그대로 자연을 보존하고 있다. 등산기점인 서쪽 59번 지방도로에서 시작하는 출발지점부터 능선에 이르기까지 급경사 구간이 많고 등로가 희미한 부분도 있어 어느 정도의 산행경험도 요구된다.
다리 - 길주의 까지 공통구간은 임도(둘레길)이며, 길주의 - 백운계곡 구간은 계곡 트레킹 구간이나, 계곡을 따라 내려오는 등산로가 함께 있어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계곡 트레킹 구간은 장마 때를 제외하면 등산화를 적시지 않고도 계곡 산행이 가능하다.
코스는 A, B 두가지 코스이다.
A코스: 산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한다. 오르내림이 많고, 더운 날씨는 만만치 않은 산행이 된다.
B코스: 산행 초심자이신 분들에게 권한다. B코스는 출발지점에서 분기지점까지는 동일하나, 분기지점에서 백운계곡까지는 임도(둘레길)를 이용한다.
등산 안내도
코스 구분
■ A코스: 삼장체육공원-상시바위-이방산-감투봉-마근담봉-사거리-다리-백운계곡-영산산장 (14.7km / 6시간 30분 / 난이도 ★★★☆☆)
■ B코스: 삼장체육공원-상사바위-이방산-608봉-임도(둘레길)-다리-백운계곡-영산산장 (15.2km / 5시간 30분 / 난이도 ★★★☆☆)
등산 안내도 바로가기
이방산, 수양산, 마근담봉
갤러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