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둥산, 증산초교-화엄약수 종주코스
정선읍의 남동쪽에 위치하며, 민둥산과 지억산(몰운산)이 두 축을 이루는 독립된 산군 형태로 주능선이 남북으로 10km에 이른다. 강원도 특유의 투박함과 첩첩산중 오지의 내음이 물씬 풍긴다.
억새 산행지의 명성을 얻게 된 것은 1990년대 중반으로, 8부 능선까지는 소나무, 전나무, 잣나무, 참나무 등 다른 산과 별반 다름이 없다. 그러나 고도 1000m의 전망대를 넘어서면 거대한 왕릉 앞에 억새의 도열을 받는 듯한 정상의 모습이 가을 하늘 아래 시원스럽게 펼쳐진다.
등산 안내도
산행코스 ■ 단일코스: 증산초교주차장-임도사거리-정상-헬기장-임도-대형철탑-솔밭쉼터-화암약수주차장 (12km / 5시간 30분 / 난이도 ★★☆☆☆)
등산 안내도 바로 가기 민둥산
갤러리
교통편
청량리역 - 민둥산역까지 무궁화호 이용(평일 오전 07시 5분 부터) 제천고속버스터미널(21번, 31번, 51번) - 제천역(태백산 무궁화호) - 민둥산역
기타 지역은 민둥산역에서 하차
네비: 증산초등학교
주변 관광지
몰운대: 화암 8경 중 7경인 몰운대는 계곡 옆에 우뚝 솟은 거대한 바위로 깎아지른 바위산 위에서 바라보는 경치가 빼어나 예부터 시인묵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정선군 동면 물운 1리 소금강 입구에서 424번 지방도를 따라가면 오른쪽에 몰운대가 있다.
정암사 수마노탑: 정암사는 자장율사가 창건한 우리나라 5대 적멸보궁 중 하나이다. 수마노탑은 7층석탑으로 탑 안에는 부처님 진신사리를 모셔놓았다.
|